본문 바로가기

국내

부산 드라이브 코스 (해안도로) Feat. 코로나 안전 여행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우리의 삶의 변화가 많이 생겼다.

 

어딜 마음대로 가지도 못하고...특히 요즘 급격하게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더더욱 집콕에 시달리는 것 같다.

 

너무 갑갑하지만 사람이 많은 곳은 가기 싫고해서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가는건 어떨까 하여 검색하다 속 뻥 뚫릴만한 해안도로 코스를 가고 싶어 무작정 집을 나섰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부산에 거주하거나 여행을 오고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여행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부산근교드라이브

□ 부산 근교 드라이브 코스

부산 해안도로 드라이브 갬성잠시나마 느낄 수 있도록 영상을 짧게 만들었다. 혹시 바쁜 사람들은 글 대신에 영상을 보고 다녀올지를 결정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https://youtu.be/07pkxqto8pY

어떤 볼일이 있어 나간김에 해안도로 드라이브를 해도 좋다. 내가 추천하는 드라이브 코스의 종착지는 기장에 있는 죽성 드림성당이다. 쇼핑을 좀 하다가 가고 싶다면 롯데프리미엄을 먼저~ 그렇지 않고 점심 겸 드라이브를 잠시 하고 오고 싶다면 위에 표시된 연화리 근처에 식사를 잠깐하고 움직여도 좋다. 

 

코로나로 식당에도 가기가 좀 꺼려진다면 간단하게 김밥과 음료수를 사서 해안도로 근처에서 갬성있는 노래 틀고 차안에서 점심을 해결하는 것도 나름 굿 아이디어^^

 

혹시 맛집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연화리에 맛집이 너무 많으니 검색 하면된다. 다만, "나는 부산사람이 아니고 여행와서 회랑 해산물을 너무 많이 먹어서 좀 일상 음식을 먹고싶다" 하시는 분은 인생 돈까스 맛집을 소개해줄테니 꼭 가보길!! 맛 없으면 여기 댓글에 분탕쳐도 좋다.

 

부산 가볼만한 곳 - 맛집추천 | 부산 기장 고향연화 [인생맛집] (tistory.com)

 

부산 가볼만한 곳 - 맛집추천 | 부산 기장 고향연화 [인생맛집]

코로나로 갑갑함을 이기지 못한 나는 소중한 연차를 활용하여 부산근교 드라이브 겸 맛집을 찾아 DSLR을 챙겨들고 무작정 기장으로 출발했다. 원래는 부산 해운대에 새로운 핫플레이스인 #부산

unplanned-trip.tistory.com

 

□ 가슴 터질듯한 갬성 부산 해안도로 드라이브 

지도에 빨간선으로 표시해둔 곳 부터 감성 터지는 길이 나오니 드라이브에 어울리는 음악준비는 미리 해두면 좋다. 머니머니해도 음악 빠지면 깸성이 폭발하기 직전까지만....차오르기 때문이다.

 

길을 찾기 힘들다면 네비를 보고 바닷 길따라 죽성드림성당 쪽으로 드라이브 하면 된다. 가다가 좋은 곳이 나온다면 그냥 길가에 무작정 주차하고 경치를 구경하거나 싸온 도시락을 꺼내서 차에서 먹어도 좋을듯 하다. 

 

□ 커피는 어디서? 테이크아웃?

코로나 때문에 걱정되서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기 싫다면 그냥 테이크아웃해서 차에서 마셔도 좋다. 다만 멋진 해안 경치를 바라보며 잠깐 앉아서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한 곳을 추천한다. 해안도로에 카페가 제법 많이 있고 마지막 라인에는 유명한 레스토랑과 카페가 많다. 

 

하지만 우리는 사람이 없고 안전한 곳을 찾고자 중간 지점에 어떤 카페를 들어갔다. 

▶Cafe 824

카페가 그리 이쁜 곳은 아니니 기대는 하지말길. 약간 프로방 느낌과 조금 촌스러움이 있지만 주변이 너무 아름답기에 전혀 신경 쓰이지 않았고 커피 맛도 평타 이상은 했으니 걱정은 안해도 된다.

 

내부에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있지만 내가 추천하는 곳은 2층 야외 테라스다. 점심 시간에는 햇빛도 많이 있고 이상하게 2층 테라스에는 바람을 막아주는 것이 있는지 춥지 않았던 것 같다. 

사진만 봐도 커피와 함께 세상을 다 얻은듯한 마음으로 아주 프리하게 쉴 수 있고 담소를 나눌 수 있다. 

 

잠깐 수다 좀 떨다가 다시 종착지인 죽성 드림성당으로 이동했다. 

어떤 드라마 촬영지였는지는 올때마다 까먹는 것 같다. 그래도 올때마다 이 곳 드라이브 코스가 너무 좋아서 제주 해안길을 잠깐 운전한 느낌까지 들곤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