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유로운 글램핑 여행 | 고성 라파엘 글램핑[부산근교]

반응형

코로나 팬테믹으로 인해 한동안 가지 못했던 가족 여행,

답답한 마음을 털어내고자 오랜만에 가족여행으로 이제껏 해보지 못한 글램핑 여행을 다녀왔다. 

 

고성 글램핑 "라파엘"을 추천하는 4계절 아름다운 계절감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아름다운 경관과 한적한 지역이라 붐비는 대도시, 일터 등을 떠나 소확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다양한 놀이 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단위, 어린아이가 있다면 더욱 추천할만한 곳이다.

 

시간이 없거나 어떤 곳인지 영상으로 보시고 싶은 사람은

추가로 업데이트되는 글램핑 여행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 드넓은 자연속 힐링장소 "고성 라파엘 펜션&글램핑

사실 이전부터 글램핑에 대한 생각이 조금 부정적이었다. 그 중 청결하지 못한 점과 화장실을 공동으로 사용하는 등의 이야기를 많이 들은터라 한번쯤은 도전하려고 했으나 시도를 하지 못했었다. 그러던 중 아내의 지인에게 여러번 추천을 받아 가게 된 곳이 경남 고성에 위치한 라파엘 펜션&글램핑이다. 

 

고성 라파엘 펜션
고성 라파엘 글램핑
일몰

 

첨엔 이름이 그냥 고성 라파엘 글램핑으로 알았는데 막상 도착해보니 펜션&글램핑 인걸 알았다.

사장님이 부자이신지...부지가 너무 넓어서 마치 외국스멜이 나는 빌리지 형태로 조성해 놓았다. 

 

찾아가는건 머 요즘 네비가 잘 되어 있으니 그냥 찍고 가면 된다. 막상 도착하면 어디를 먼저 가야하는지 헷갈렸던 것 같다. 입구에 들어서면 쭉 직진해서 길 따라 올라가면 관리소가 있는데 여기서 숙박예약 확인 후 놀이 동산 입장시 받는 띠?를 받아 손목에 착용하라고 안내를 받는다....^^; (사진 미리 찍어둘 걸ㅠ)

 

아는 지인이 이 곳 단골이어서 이 곳에서는 나름 로또 장소라는 곳에 배정을 미리 받은 상태..

광활한 저수지와 멀리 산등선이 보이는 경치 좋은 곳에 위치한 글램핑장으로 주차하고 경치를 구경하고 글램핑 내부를 구경한 후 짐을 풀었다. 

 

위 설명에 글이 너무 길어 읽지 못한다면 아래의 요약글을 읽으면 대충 이해할 수 있을 듯^^;

요약글램핑 도착 -> 오르막길 따라 직진 -> 관리실 도착 및 예약확인 ->예약장소로 이동 및 시설사용 안내받기

 

관리실(중앙 건물)

 

□ 글램핑 내부 및 시설 이모저모

우선 제일 편했던 점은 아무래도 글램핑 숙소 바로 옆에 자차를 주차할 수 있는 점이 편하다. 무거운 짐과 장바구니 등을 들고 오르락 내리락, 걸을 필요 없이 바로 옆으로 짐을 옮길 수 있다. 

 

관리실에서 예약확인 후 숙소로 도착하면 안내직원 분이 나와 내부 시설 안내를 간략히 설명해 주신다. 다만,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들뜬 마음으로 인해 귀에 잘 들어오진 않지만ㅎ (무료 와이파이 이용가능)

 

 

글램핑장 바로 옆 주차 - 로또 명당자리 당첨
냉장고, 식기, 식탁 및 의자, 가르렌지(부탄가스 포함), 미니 컵라면 2개
티비, 전자렌지, 밥솥 등
소파, 추가 1인용 침구류, 개인 샤워&화장실(바디, 샴푸, 린스, 수건, 화장지, 비누 등)

 

 

□ 부대시설 이모저모

먼저 놀랐던 점은 부지가 넓고 어느 타입의 여행자든 하나쯤은 즐길거리가 있다는 것이다. 

 

- 라파엘 클럽 (1층: 당구, 포켓, 다트 (무료) / 2층: 카페)

- 유아/성인 자전거 (헬멧 포함, 2인 자전거도 있음 / 무료)

- 트램폴린(무료)

- 기차 (유아용 / 천원 기부)

- 미끄럼틀, 흔들의자 등 무료

- 대형 수영장 (외국삘 / 무료)

- 수상레저, 갯벌 체험 등

 

 

 

□ 장·단점 이모저모

○ 장점

장점은 위에 설명드린 것 처럼 숙식, 시설 등 모두 구비되어 있어 즐길 거리가 많다는 것이다. 

어린 아이와 집에 있다보면 같이 놀아주는 것도 한계가 있지만, 이 곳에선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아이 부모 둘다 즐거울 수가 있다. 특히 평일 숙박비는 약 10만원 초반이기 때문에 가성비는 이로 말할 것이 없다. 여행 시 어느 숙박지를 가든 탄성을 지르며 다시오자라는 말을 해본적이 없지만 이 곳은 정말 그런 곳이었던 것 같다. 긴말 쓸게 없다....말할 것도 없이 그냥 한번 와보는 것을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제일 좋았던 건 수영장 근처에 울려퍼지는 감성 노래가 정말 힐링하게끔 만든다. 오죽 했으면 네이버 음악 검색 기능을 켜서 노래 제목들이 먼지 확인까지 했을 정도니.....

 

 

○ 단점

부지가 넓고 여유로운 텐트간격을 유지한 것 같지만, 외벽이 아닌 텐트형이기 때문에 방음이 잘 되지 않는다. 그래서 가족 또는 어린아이와 같이올 경우 새벽 늦게까지 불태우는 청춘들로 인해 조금 불편함이 있다. 

하지만 집떠나 다른 곳에서 자게되면 집처럼 푹편하게 자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에 크게 문제되지는 않는다. 이 또한 여행의 묘미 중 하나라 여기면 괜찮다. 

 

글램핑 자체가 텐트형이기 때문에 계절성에 약간 취약하다. 특히 바람이 많이 불면 텐트가 바람에 흔들려 잡음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외풍이 조금 들어온다. 물론 입구와 방입구 등 이중으로 지퍼를 채우기에 괜찮지만 날씨가 조금 춥다면 글램핑은 조금 고려해봐야 한다. 다행히 보일러와 침대 전기장판, 온수가 콸콸 나오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었으나, 윗 공기는 차갑고 보일러로 인해 많이 건조하다. 젖은 수건 또는 가습기를 챙겨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 고성 라파엘 펜션&글램핑 정보

○ 홈페이지: raphaelgnp.co.kr/

 

라파엘펜션글램핑

 

raphaelgnp.co.kr

○ 전화번호 : 055-673-8318

○ 주소: 경남 고성군 회화면 당항만로 945 / (지번) 당항리 543

○ 입/퇴실 시간 : 14:00 / 11:00

 

 

반응형